본문 바로가기
D.evelop/Git

fatal: unable to access 'repository': Could not resolve host: github.com

by Danne 2024. 1. 19.

환경 : window에 Lunix 설치하여 사용 중

 

fatal: unable to access 'https://repository 주소': Could not resolve host: github.com

 

 

 


 

 

만료 기간이 넉넉히 남아있어 의심하지 않았어서 의심하지 않았다.

 

[의문점]
- 해당 계정과 연결된 모든 repository에 pull또는 push 가 되지 않았다
- 회사 Organization 계정 계약기간 문제인가 싶었으나, 다른 분들을 잘 됨

- 다른 PC에서 로그인하여 pull 시 에도 동일한 문제가 있었다

- 지속적으로 안되는게 아니라 됐다가 안됐다가 함

 

[시도]

DNS 서버 추가 방법 등을 시도했는데 되지 않음.

 

[해결]

토큰 만료 기간 연장했더니 바로 pull, push가 됨..

 

📍첫 번째 결론 : 토큰 재발급 또는 토큰 만료 기간 연장

 


 

[ 몇 일 후 똑같은 문제 재발생]

 

✅ Linux(unbutu) 터미널에서 ping : 응답 안됨

ping github.com

//응답
ping: github.com: Temporary failure in name resolution

 

 

✅window 자체 cmd에서 ping : 응답 됨

 

 

다시  Linux(unbutu) 터미널로 돌아와 "새 탭"을열고 ping을 찍으니 살아났다.

오랬동안 사용하지 않은 터미널은 죽는 듯하다.

 

📍두 번째 결론 : 터미널 새 탭을 열어 하용하기

 

 

 

 

 

방법을 찾았다 싶으면, 다른 경우에 또 발생해서....두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마주할 때마다 새로운 시도 중이므로 새 이슈 발생 시 공유하겠습니다.

반응형

댓글